HOME < 커뮤니티 < 우리는 선교하는 교회다
 2012년 10월 선교하는 교회(만리현교회)

관리자 1376 2012-10-17
만리현홈피용.jpg


[선교하는 교회] 만리현교회

1. 교회소개
1932년 서울 공덕동에서 노방전도와 교회건축으로 시작된 만리현교회는 신사참배거부에 따른 투옥과 교회 폐쇄, 6.25사변에 따른 신도들의 이산을 이겨내고 교회의 든든한 맥을 이어왔다. 만리현교회는 복음전파와 섬김의 역할을 감당해오고 있다.

2. 선교사 파송 현황 김태성, 이동현, 아슬로, 곽여경, 박윤창, 탁용수, 박준성, 최융근, 김석범

3. 교회 내 선교 마인드 개발
만리현교회는 선교지의 교회건축과 선교사역을 위해 교인들이 헌금과 기도, 선교현장 방문 등을 통해 선교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45명의 해외선교사를 정기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으며, 청년부에서 비정기적인 단기해외선교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보다 실제적이고 개인적인 참여의 확산을 위해 교회학교와 구역에서 선교사와 일대일로 결연해 후원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외에도 담임목사인 이형로목사는 기아대책기구를 통한 태국 정수기 지급사업과 해외(인도네시아) 기드온용사화학교 회복축제의 보급과 진행을 통해 선교에 참여하고 있다.

4. 선교사 파송 및 교회 설립의 열매 파송 해외선교사 9명
후원 해외선교사 45명
해외 설립 교회 (7개)
- 미얀마: 덩지교회, 만리현선교센터, 반진교회
- 필리핀: 마부하이 교회, 약속의 땅 교회
- 카작스탄: 뚱구르스교회
- 코트디부아르: 아비장 교회
5. 국내 사역의 면모 3개의 국내 지교회, 45개의 미자립교회, 36개의 선교/구제기관에 후원하고 있으며, 청년부에서 방학기간 중에 농촌교회를 중심으로 국내선교활동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 전도를 위해 정기적으로 태신자를 초청하는 전도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구역별로는 ‘태초애축제’를 통해 태신자를 구역모임에 초청하고 있다. 지역사회를 섬기기 위해 어르신들을 모셔 예배하고 식사를 제공하는 면류관예배, 주말에 다양한 취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말학교를 진행하고 있고, 지역사회 거택보호자/ 장애우 55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6. 향후 선교 계획 지속적인 선교사/ 선교지 지원과 단기선교에 참여하며,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선교참여 방안을 모색한다.
 
  선교하는 교회 게시판
  2012년 11월 선교하는 교회(상도교회)